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20 대유위니아 MBN 여자오픈 개최 / 우승자 맞히기 이벤트

Everything 골프

by IM-PRO 2020. 8. 7. 21:45

본문

반응형


2020년 34주차 KLPGA투어 대회일정과 관전 포인트를 살펴봅니다. 오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경기 포천에 있는 몽베르컨트리클럽에서 대유위니아 MBN 여자오픈이 개최됩니다. 

 

대회가 펼쳐지는 대유몽베르컨트리클럽은 천혜의 자연 경관과 푸른 숲이 매력적인 회원제 36홀 골프코스를 갖춘 곳으로, 한국 10대 골프 코스로 선정된 바 있는 명문 클럽입니다.

 


작년 이 대회의 타이틀스폰서는 매일방송(MBN)과 보그너(BOGNER)가 함께 맡았으며, 대회장소는 경기 양편의 더스타휴 골프앤 리조트였습니다. 이 중 매일방송은 2013년도부터 계속해서 KLPGA 대회 개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 작년 MBN가 함께 이 대회를 후원했던 보그너를 대신해서, 올해는 대유위니아가 공동 스폰서로 나섰습니다.


■ 대회명 : 2020 대유위니아 MBN 여자오픈

1. 대회일정 : 2020.08.14(금)~08.16(일)
· 프로암 : 8월 11일(화), 8월 12일(수)
· 제1라운드 8월 14일(금)
· 제2라운드 8월 15일(토)

· 최종 라운드 : 8월 16일(일)
2라운드 36홀이 종료된 후 프로 60위(동점 선수 포함)와 프로 60위까지의 타수를 기록한 아마추어 선수가 최종 라운드에 참가하게 됩니다. 

 

<대회 포스터, 출처=몽베르CC>

 

2. 대회장소 : 몽베르 컨트리클럽
· 코스 : 브렝땅(OUT), 에떼(IN)
▶대회가 개최되는 몽베르CC의 브렝땅, 에떼 코스는 작년 한국프로골프(KPGA) 남자 투어 대회의 개막전이 개최되었던 곳이기도 합니다. 난이도가 높은 코스인 만큼 어떤 선수가 이 코스를 더 잘 공략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도 높습니다.

3. 파/야드 : par72 / 6,525yards
4. 경기방식 : 54홀 stroke play(스트로크 플레이)
5. 총상금 : 7억원(우승상금: 1억 4천만 원)
6. 티켓 : 무관중 경기운영
7. 전년도 우승자 : 박민지 199타(67-63-69)

 

8. 대회중계 : SBS골프, 네이버TV, 카카오TV, LG U+에서 동시 생중계 합니다.

· 1~2R : 12:00~17:00

· FR : 11:00~16:00

 

이 대회 디펜딩 챔피언인 박민지 선수는 작년 대회에서 최종 공동 2위를 기록한 김자영2, 이다연, 장하나 선수와 치열한 경쟁 끝에 1타 차로 따돌리며 진땀 승부 끝 우승을 차지한바 있습니다. 박민지 선수는 작년 이 대회 우승을 계기로 KLPGA투어 개인 통산 3승째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.

▶대회의 참가자수는 프로 및 아마추어를 통틀어 총 120명 입니다. KLPGA투어 소속 주요 선수들 외에도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증 여파 및 안전상 우려로 인해 아직 소속 투어에 복귀하지 못한 LPGA 김효주, 이정은6 선수와 JLPGA 소속 김하늘, 배선우, 신지애 선수 등이 가세해 대회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.


■ 이벤트 : 대유위니아·MBN 여자오픈 우승자 맞히기

 

<이벤트 참여하기>


1. 응모방법 : KLPGA홈페이지 방문(네이버에 대회명을 검색)
· 카테고리에서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· 이번 대회에서 우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의 사진을 클릭하거나, 이름을 검색해서 지정하세요.

2. 응모기간 : 8월 3일 부터 8월 15일(토) 오전 6시까지
단, 경기가 지연되는 경우 2라운드 티오프 직전까지 응모가 가능합니다.

3. 추첨 : 8월 16일(일) 대회 우승선수가 현장에서 추첨

보통 KLPGA대회의 경품 이벤트는 대회 우승자가 확정된 후 현장에서 갤러리들이 모여 있는 가운데 우승자가 추첨하는 방식입니다. 물론 이번 대회는 무관중 경기로 펼쳐지기 때문에 추첨 결과는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해야 합니다.


4. 경품(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본인 부담)

· 1위 : 르노삼성 XM3 자동차 1명

· 2위 : 대우 클레쎄 양문형 냉장고 2명

· 3위 : 가누다 베개 5명


▶경품 1위는 우승자를 맞춘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되며, 경품 2위와 3위는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이 진행됩니다. 우승 후보자를 투표한 후 2회까지 후보자 변경(수정)이 가능합니다.

 

5. 우승선수 예상 방법

▶사람마다 우승 예상 선수를 선별하는 방법에는 개인차가 있을 것 같습니다. 하지만 골프의 특성상 최근 대회의 성적과 평균타수 기록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. 다른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골프 프로들도 플레이의 흐름을 타는 편입니다. 즉, 한번 잘 되기 시작하면 몇 차례 대회에서 계속해서 좋은 흐름을 갖는 특성이 있습니다.

 

또한 디펜딩 챔피언이 또다시 우승하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습니다. 특정 코스에서 유독 잘치는 경향이 있는 선수들이 있기 때문입니다. 하지만 이번 대회의 경우 작년과는 다른 골프코스에서 대회가 개최되기 때문에 전년도 우승자라는 것에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.

 

<8월7일 현재 득표 순위>


이벤트 화면에 접속하면 다른 사람들이 가장 많이 투표한 선수명단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개인적으로는 6~8월에 유난히 강하고 최근 컨디션이 상승되고 있는 이정은6, 올 해 매 대회 계속해서 우승에 근접하는 성적을 보이고 있는 임희정 선수, 그리고 현재 KLPGA 퍼팅부문 1위를 달리고 있는 이다연 선수까지 세 사람을 우승 후보로 예상합니다. 여러모로 꼼꼼히 비교 분석하셔서 즐겁게 응모하시고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바랍니다.

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